요즘 인기있는 하이브리드 견종인 말티푸(말티즈+푸들) 다들 아시죠? 말티즈와 푸들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들을 말하는데요~ 두 견종이 합쳐진 만큼 털빠짐과 지능 모두 우수해서 많은 사랑을 받고있어요. 특히나 최근엔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에서 소개되면서 더욱 큰 인기를 얻고있는데요~~
말티푸라는 이름 자체가 믹스견이라는 뜻인가요?
아닙니다! 말티푸는 정식 등록된 품종입니다. 다만 푸들이 섞인만큼 외모면에서 조금 차이가 날 수 있고, 유전병 또한 무시할 수 없어요. 예를 들어 슬개골 탈구 같은 경우 소형견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병인데 이 부분에선 확실히 안심할 수 없겠죠? 물론 모든 반려견이 그렇겠지만 건강하게 키우려면 보호자분께서 세심하게 신경써주셔야 합니다.
말티푸는 어떤 성격인가요?
말티푸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말티즈와 푸들이 섞인 하이브리드 견종입니다. 두 견종 다 애교가 많고 사람을 좋아하는 성격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키울 수 있고, 똑똑하기로도 유명해서 훈련시키기도 좋아요. 하지만 아무래도 둘다 소형견이다보니 슬개골탈구 같은 관절질환에 취약하니 조심해야한답니다.
대체적으로 사람을 좋아하고 애교가 많아요. 그리고 똑똑하기 때문에 훈련 습득 속도도 빠르답니다. 이렇게 장점이 많은 친구지만 단점도 분명히 존재하는데요, 우선 분리불안증이 생길 확률이 높아요. 아무래도 혼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이죠. 따라서 어릴때부터 사회화 교육을 시켜주시고 외출시 노즈워크 장난감등을 이용하면 도움이 된답니다.
말티푸는 어떻게 키워야하나요?
말티푸는 다른 개들과도 잘 지내는 편이지만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호의적이고 친화력이 좋아서 같이 놀기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능이 높은 편이라서 배변훈련 등 교육하기도 쉬워요. 다만 질투심이 많아서 주인한테 집착하거나 공격성을 보일수도 있으니 어릴때부터 사회화교육을 시켜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말티푸 성견은 푸들이 섞인만큼 외모면에서 조금 차이가 날 수 있고, 유전병 또한 무시할 수 없어요. 예를 들어 슬개골 탈구 같은 경우 소형견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병인데 이 부분에선 확실히 안심할 수 없겠죠? 물론 모든 반려견이 그렇겠지만 건강하게 키우려면 보호자분께서 세심하게 신경써주셔야 합니다.